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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이프

[생활정보]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

by 이니드 2022. 1. 31.

 

안녕하세요* 이니드 입니다*

오늘은 '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'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.

은행 대출, 장학금 신청, 이직 시 회사 제출용으로도 필요한 서류인데요.

등본처럼 자주 발급하는 서류는 아니라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알려드리려고 해요.

그럼 시작할게요.

 

 

 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란?

 

'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'란 내가 언제 건강보험 자격을 취득했고 언제 상실했는지에 대한 이력을 설명해주는 서류로 그동안 다녔던 회사명, 취득일, 상실일, 가입자 구분(직장 또는 지역)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.

보통은 정부 정책자금 신청, 은행 대출, 장학금 신청, 이직 시에도 회사 제출용으로 발급받는 경우가 많습니다.

 

 

 

 PDF 프린트 출력 또는 팩스

 

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접속 -> 민원여기요 -> 개인 민원

 

 

증명서 발급 및 확인 -> 자격득실 확인서

 

로그인(개인인증) 

-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을 이용해 로그인을 해줍니다.

 

로그인을 하면 지금까지 본인의 자격득실 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프린트 : 오른쪽 상단의 프린트 그림 -> PDF 파일로 다운로드한 파일 비밀번호는 본인의 생년월일 6자리 입력

-> 프린트

프린트가 없다면 팩스 전송도 가능합니다.

 

 

 무인민원발급기 이용

 

프린트가 없는 경우엔 ,

가까운 주민센터, 대형마트, 은행, 지하철역 등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무인민원발급기

 

 


 

어떠셨나요?

건강보험자격 득실 확인서를 자주는 발급받진 않지만 살면서 한두 번은 발급받을 일이 생기더라고요.

요즈음은 인터넷, 모바일, 무인민원발급기까지 필요한 서류도 너무 간편하게 발급받을 수 있어 정말 편한 세상에 살고 있구나..

새삼 감사함을 자주 느끼네요.

이제 설 연휴가 시작되네요.

연휴기간 동안 에너지 충전 충분히 하시고요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 감사합니다.

 

헬로 뷰티풀을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매일매일이 무탈하기를 바랄게요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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